취미생활/일상_맛집_카페

[일상나들이] 양평 두물머리, 세미원 드라이브 추천

반야 Prajna 2021. 7. 18. 18: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이번 주말에 양평 두물머리에 다녀왔어요.


요즘 연꽃 개화시기이기도 하고,🌷🌷🌷
여름 하늘이 참 예뻐서 나들이 겸 다녀왔습니다.

연꽃 만개 관련해서 정보 공유드릴게요~



저희는 가는 길에 너무너무 배고파서 연잎핫도그 먼저 먹으려고 했는데
핫도그 먹는 입구가 두물머리 입구라서
연잎핫도그도 먹고 두물머리 구경도 했어요!

🍀두물머리🍀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입장시간: 24시간 관람 가능
주차: 근처 무료 공영주차장 여러 곳 있어요 :)


🍀두물머리 연잎 핫도그🍀




워낙 유명한 핫도그죠?
양평 하면 바로 떠오를 정도로 유명해져 버린.. 연잎 핫도그!

저는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너무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
평소에 핫도그는 좀 느끼해하는 편이라 하나 다 못 먹을 줄 알았는데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핫도그 메뉴는 소시지 종류에 따라 순한맛, 매운맛 2종류에요.
첫 입 먹을 때는 기본 핫도그가 매운것보다 맛있게 느껴졌는데,
순한맛은 막판에 조금 느끼하긴 했어서,
이래서 매운맛도 파는구나 했습니다 ㅎㅎ


🍀두물머리🍀




어제 하늘이 너무너무 예뻐서 사진 찍을 맛이 나더라고요,
엄청 덥긴 해서 걸어 다닐 땐 우산 쓰고 다녔어요 ㅎㅎㅎ

(우산, 양산 필수로 챙겨가세요!)


보통 연꽃 개화시기7-8월이고, 7월 말이 초절정이라고 해요.


이번에 7월 중순에 갔더니 만개한 연꽃보다 꽃봉오리들을 많이 봤어요 ㅎㅎ
만개한 꽃들이 풍성한 풍경은 어떨까~ 기대하게 되는 풍경이었습니다.


🍀세미원🍀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개장시간: 6-8월 9am-8pm(휴관 없음) / 9-5월 9am-6pm(월요일 휴관)
입장료: 성인 5000원, 만 5세 이하 및 양평군민 무료
2021 연꽃축제기간: 6월 21일 - 8월 15일
주차: 세미원에 무료주차 가능, 마찬가지로 무료 공영주차장 많습니다.


저 사실 세미원 가고 싶어서 양평 간 건데
너~무 더워서 ㅋㅋㅋ 진이 쪽 빠져서 두물머리만 구경하고 나왔어요.
두물머리도 연꽃이 충분히 많았거든요,
시원한 집에서 포스팅을 하며 기억을 돌아보니 세미원도 갔었더라면 좋았겠다 하는
욕심이 올라오네요! 😉

너무 더운 시간보다 아침 일찍 이동하셔서
세미원, 두물머리 구경 알차게 하고 오시길 바라요!


🍀연꽃의 상징🍀


저는 사실 요가, 명상, 불교철학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에 세미원에 가고 싶었던 이유도
연꽃의 상징하는 바가 항상 마음에 있기 때문이었어요.

베트남 승려이신 틱낫한 스님이 이런 말을 했죠, 🕉🙏

고통과 행복은 서로의 적이 아닙니다. 고통과 행복도 "함께 존재"합니다(inter-are). 고통은 행복에서 만들어지고, 행복은 고통에서 만들어집니다. 고통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행복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행복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고통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마치 연꽃과 진흙과 같은 관계이지요.

진흙이 없으면 연꽃을 기를 수 없습니다. 연꽃은 진흙 위에서 얼마간 머문 후 자신도 져서 흙이 되지요. 그러니 연꽃을 깊이 보면 진흙을 볼 수 있고, 진흙을 깊이 보면 미래의 연꽃을 볼수 있습니다. 고통과 행복도 그러한 관계입니다.


요즘 심각해지는 코로나 상황으로 조금 답답하고 울적하지만,
차 타고 안전하게 하늘 구경도 하고,
바깥공기 쐬면서 푸릇푸릇한 풍경을 많이 봤더니
기분 전환이 많이 됐어요!

연꽃의 의미를 다시 상기시키며,
진흙과 연꽃이 공존하듯
지금의 답답한 상황에도 행복을 찾는 연습을 해보아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