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일상_맛집_카페

[일상맛집] 와인바 추천_성수 얼룩

반야 Prajna 2021. 7. 14. 17:38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
오늘은 최근에 다녀온 성수 와인바 얼룩 소개드리려고 해요.


전화번호: 0507-1373-0920
주소: 서울 성동구 상원1길 35-14
영업시간: 화-금 6:30pm-12am, 토 4pm-12am, 일 4pm-10pm (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alook_seongsu


🍀Have alook w/얼룩!🍀

이 곳 저 곳 찾아보다가 얼룩이 끌렸던 이유는 식당 설명이 참 흥미로웠거든요
틀에 갇히지 않은 다양하고 재밌는 음식, 선별한 와인들 ...
얼룩이 have alook 이라는 뜻이구나! 싶기도 하구요,


방문자 리뷰도 음식이 색다르다는 리뷰가 많아서
기대를 잔뜩 하고 갔었는데요,
비오는 날 오랜만에 성수동에 가니 참 운치있고 좋더라구요.




아래 사진의 표시를 찾아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매장 입구에요!


식당 내부에 바 자리랑 일반 테이블 자리랑 안쪽에도 테이블이 더 있는 것 같았고
입구 쪽에 겉옷을 걸 수 있는 행거 디자인이 참 독특하다고 생각했어요. ㅎㅎ


🍀메뉴 소개🍀


메뉴들이 다 정말 특이하죠?
하나하나 다 맛보고싶은 호기심을 메뉴들이에요!

저희는 그릴양배추사바산도를 시켰어요.


그리고 와인 종류도 참 많았는데
설명이 센스있고 디테일하게 잘 되어있어서
직원분이 직접 설명해주지 않아도
저희끼리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주문을 마치고 웰컴드링크가 나왔는데,
달지 않고 조금 묵직한 화이트 와인이었던거로 기억해요.

웰컴드링크가 산뜻하고 맛있었어서
음식과 함께 와인을 고르는데에
웰컴드링크가 일조했던 것 같아요 ㅎㅎ

음식과 함께 와인은 누알라 소비뇨블랑을 골랐습니다.
와인 bottle 주문은 필수라고 하네요.


🍀사바산도🍀




빵 사이에 초절임한 고등어, 매쉬포테이토, 사과잼, 시소 등이 들어간 샌드위치인데
정말 맛있었어요! 조합이 오묘하면서 재료 하나하나 음미하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파인다이닝에 있을법 한 특이하고 신기한 메뉴였어요.

사바산도는 얼룩에서 아주 유명한 메뉴 같은데,
일찍 소진되기도 한다니 기회가 되신다면 드셔보길 추천드려요!


🍀그릴양배추🍀



구운 양배추, 튀긴 미니양배추와 함께 옆에 캐슈넛버터 소스를 같이 찍어먹는 음식인데
저는 이것도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미니양배추는 양배추 향이 풍성하게 나서 너무 좋았고,
구운 양배추는 정말 고기가 없는데 그릴에 구운 고기 향이 올라오는 것 같았어요.
그치만 고기가 아닌 양배추라 기름지지 않고 깔끔해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캐슈넛버터는 약간 새콤하면서 달달해서 양배추랑 같이 먹기 좋았어요.

🍀누알라 소비뇽블랑🍀


같이 먹은 누알라 와인은 달지 않고 적당히 산미가 있으면서 가벼운 와인이었어요.


예전에 어디서 주워 듣기로
호주 쉬라즈 레드뉴질랜드 소비뇽블랑
믿고 먹으라는 말을 들었거든요 🤣🤣🤣
그런데 뉴질랜드 소비뇽블랑을 먹어보니 진짜! 인정하는 카더라 통신이었답니당 ㅎㅎㅎ

마시기 시작할 때부터 비건음식이나 해산물 음식과 아쥬 잘 어울릴 것 같았는데
덕분에 그릴양배추랑도 사바산도랑도 너무너무 잘 어울렸어요! 찐행복!💚💚💚



내부가 어두운 편이고 적당히 심플하게 꾸며놔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와인바에서 즐기다 왔어요!

분위기도 좋아서 다 먹고 나오는데 마치 꿈 꾼것처럼
아득하더라구요 ... ㅎㅎㅎㅎ 그 정도로 좋았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됐다고 들었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끌렸던 와인바인데
직접 방문해보니 앞으로 정말 핫플이 될 것 같아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어서어서 다녀오세요!




참고로 얼룩은 수도권 코로나 4단계로 인해
7월12일부터 25일까지 2인코스제를 운영한다고 해요.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참고하셔서
코스요리로 다양한 메뉴 맛보고 오시길 추천합니다! 😋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