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일상_맛집_카페

[일상맛집] 일식돈까스 최고맛집을 찾아서 - 개포동 리애

반야 Prajna 2022. 12. 30. 10: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맛집은 일식돈까스 가게 리애 입니다.


친언니가 식당 근처에 살고 있는데
살면서 먹어본 돈가스 중 가장! 맛있다고 하여!
궁금해서 저도 가봤습니다... ㅎ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6길 6 1층
영업시간: 화 - 알 오전 11:30 - 오후 8시 (월요일 휴무)


매장입구 및 인테리어


매장입구는 많이 작고 어두워서 처음 간 입장에서 바로 눈에 띄진 않더라구요.



지도를 따라 입구에 들어서니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식사중이었어요.



입장했을 때는 예약도 많이 받고있어서
못먹는건 아닌가ㅣ.. 싶은 정도의 바쁜 분위기였고,
다행히 10분정도 기다린 후 입장할 수 있었어요.

 


오픈형 주방이 매우 넓고 깨끗했고,
오래 운영한 식당 치고 매우 깔끔하고 잘 정돈된 모습이 들더라구요.

벽 한 쪽에는 음식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었는데
각 테이블마다에도 설명이 있어서 좋았어요.
물론 식사를 시작할 때, 사장님께서 한 번 더 말로 설명을 해주신 것도 좋았어요!

 


메뉴

 


일식돈까스의 기본 메뉴인 등심, 안심까스 뿐 아니라
돼지 한 마리에 5인분만 나오는 특상등심부위프리미엄등심가스가 시그니쳐 메뉴같아 보였어요.

새우튀김(에비까스)와 생선까스의 해산물 메뉴도 있었고,
각 메뉴를 반씩 골라서 반반 메뉴 등 옵션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다만, 점심시간 늦은 시간 방문이라, 이미 프리미엄 등심가스는 품절이었어요.
다행히도, 프리미엄등심 + 다른 메뉴 절반 형태로의 주문은 가능하다고 해서
저희는 프리미엄등심 + 안심 , 등심가스 이렇게 2개를 시켜서 3가지 메뉴를 맛보았어요!


주문과 결제까지 자리의 태블릿으로 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했고
덕분에 매장이 혼잡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굳!)


음식 후기


메뉴가 나왔는데요,
튀김 자체의 색감이 많이 밝아서 정말 놀랐어요!
정말 신선한 기름으로 튀긴게 시각적으로 느껴지더라구요.


돈까스 뿐만아니라 샐러드, 밥, 여러가지 소스(히말라야핑크소금, 와사비, 트러플오일, 기본돈까스소스)와 반찬까지
구성이 참 알차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소금, 소금+와사비, 소금+트러플오일, 기본 소스까지 찍어먹다보면
한 음식이 아닌 여러가지 음식을 맛보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돈까스 자체도 뭔가 감칠맛이 있더라구요?
튀김반죽에 살짝 간을 한 것 같은
매우 신선하고 향긋짭짤한 향이 나서 신기했어요 *_*
물론 고기잡내가 전혀 없어서 더 향긋한 돈까스라고 느낀 것 같아요.
정말 살면서 처음 먹어보는 돈까스의 향긋함...


프리미엄등심은 일반 등심보다 더 기름진 풍미가 좋았고,
일반등심은 고기의 씹는 맛이 좋았어요.
안심가스는 부드러웠는데 등심보다는 임팩트가 강하진 않았어요.

제 기준 등심가스 > 프리미엄 등심 > 안심 순으로 맛있었어요.
(프리미엄등심은 첫 맛은 정말 맛있었으나, 먹을수록 기름진 느끼함이 올라오더라구요!
돈까스 자체도 느끼한데 프리미엄 등심을 먹기엔 느끼한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 후기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일반 등심가스도 충!분!히! 맛있다는 뜻 )


저는 친언니랑 가서 각 1메뉴를 한건데 양이 매우 많았어요.
먹어도 먹어도 양이 줄지 않아서 결국 포장을 요청드렸고,
많이들 포장해간다면서 흔쾌히 그리고 신속하게 포장해주셨어요.

크지 않은 동네식당이었지만,
매장 내부가 깔끔하고, 주문과 결제 방식도 혼잡하지 않게 자리에서 할 수 있고,
음식도 신선하고 맛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한
어디 하나 아쉬울 것 없었던 식당이었어요.

근처 외식 장소를 물색중이시라면
돈가스 맛집 리애 적극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