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일상_맛집_카페

코로나 PCR 검사 후기 (강남구 보건소, 대기시간, 빨리 검사받는 Tip)

반야 Prajna 2021. 7. 9. 16:1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
요즘 코로나 제 4차 대유행이 번지고 있는 가운데
다들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셔야겠어요 ! ㅠㅠ

저는 예상치 못하게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들렸다가
아래 안내문자를 받고....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다녀왔습니다.


보통은 OOO장소에 들린 사람 중 증상 발현 시 검사 받으라고 안내 메세지가 오는데,
이 메세지는 무조건적으로 다 검사를 하라는 의미로 보여서
부모님댁에 있다가 서울로 오자마자 검사를 받았어요.



코엑스 옆 삼성역 임시검사소 줄이 어마어마 하다는 소식을 듣고
무지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고
막상 검사하고 보니 빨리 받을 수 있는 TIP 이 있어서 소개 드리고자 해요.


🌟검사 장소🌟


저는 강남구 보건소로 향했고, 보건소 건물 앞에 하얀 천막들에서 검사를 진행하는데,
어후.......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비가 안와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강남구 보건소 임시검사소 운영시간💢🌟


현재 수도권 특별 방역 점검기간 운영으로 운영시간이 변경되었어요.
우선은 7.1 - 7.14 까지 변경이라 되어있었지만,
앞으로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평일) 변경 전 9am - 7pm 변경 후 9am - 9pm
(주말) 변경 전 9am - 5pm 변경 후 9am - 6pm


저는 생각없이 그냥 줄을 서 있었는데 줄이 줄어들면서 앞 쪽으로 갔더니
QR코드가 있더라구요,
뭔가 느낌이 쎄해서 보니 QR코드로 전자문진 링크로 바로 들어가게 되어있었어요.



🌟💢즉, 대기시간 줄이는 TIP 💢🌟


줄 서서 입장하는 순서가 아닌 전자문진 제출 순서로 대기번호가 발급되니,
임시검사소에 도착하자마자 QR코드를 찾아서
전자문진을 작성 후 제출하는게 좋아요!



저는 정직하게 줄을 서서 문진표 작성하고 대기표를 받았는데
대기인수 71명 ㅠㅠ 그래서 엄청 절망했거든요 ㅋㅋㅋㅋㅋ
퇴근시간 겹쳐서 차 엄청 막히겠다.. 이러면서 ㅎㅎㅎ




앞에서 이렇게 대기번호 및 입장 창구를 안내해주고,
미리미리 5명을 앞에 줄을 세워서
지체시간 없이 빠르게 빠르게 진행이 되고 있었어요.

생각보다 빨리 호명이 되어서 기분이 좋았는데
제 생각엔 아까 말한대로 전자문진 순서로 대기번호가 나오니,
문진표만 제출하고 안 온 인원들이 대기인수에 포함되어있나, 하는 추측이 들었어요.


🌟코로나 검사 과정🌟


무튼 창구로 가기 전에 미리 신분증도 꺼내놓고
💢코로나 검사 시 신분증 지참 필수입니다 ! 💢
인적사항 확인해서 검사 도구를 건네주셨어요.




검사도구를 들고 쭉 들어가면, 이렇게 .. 문진실이 다닥다닥 붙어있고,
공중화장실 사용하듯 줄 서있다가 나오는 대로 들어가면 되어요.


다들 PCR검사는 면봉으로 콧 속 검체를 체취하는 거 아시죠?

저는 4월초에도 검사를 한 번 받았었는데
그 때 보다 많은 부분을 self 로 하게끔 시스템이 바뀌었더라구요.
검체 체취만 검사해주시는 분이 해주시고,
용기 뚜껑 열고, 용기를 앞에 거치대에 세워두고,
검체 체취 후 검사해주시는 분이 면봉을 용기 안에 넣으면
self 로 뚜껑까지 닫고 제출하고 나오면 됩니다~


🌟소요시간🌟


사실 이 부분이 제가 포스팅 하게된 가장 큰 이유인데,
상쾌하게 검사를 받고 나니
입장부터 마무리까지 딱 20분도 안걸렸어요


사람이 정말 많아보였는데
점점 효율적으로 시스템이 바뀌어서
걱정한거에 비해서 빠르게 검사를 받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


🌟검사결과 문자 발송🌟


저는 7월8일 오후 5시40분 쯤 검사를 했고
안내창구에는 다음 날 오후 6시 전까지 검사결과가 발송된다고 하는데
다음날 오전 9시에 음성이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


아주 솔직하게 서울이 아닌 부모님 댁에 머물면서
증상도 없고 확진자, 검사자 수가 급진적으로 늘면서
검사하러가기가 조금 귀찮기도 했는데
"나 하나쯤"이라는 생각때문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이니까
유혹을 이기고 다녀왔어요.

그리고 막상 가보니 정말 빨라진 system 덕분에
20분 만에 검사도 받고 하루도 안되어 결과를 받으니
개운하고 상쾌합니다!


코로나 대유행이 다시 시작되면서,
다들 걱정 불안이 커질텐데,
피한다고 100% 피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코로나 검사가 생각보다 금방 할 수 있으니
검사안내 문자에 해당되신다면
조금은 귀찮을 수 있지만
적극적으로 신속하게 검사를 받는 것
제일 안전하다는 정보를 알리고 싶었어요!

모두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