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발리

[발리여행] 우붓 요가원 요가반Yogabarn 수업 및 이벤트 소개 및 개인적 후기 / ecstatic dance 예약방법

반야 Prajna 2022. 11. 20. 10:05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지난 요가반 소개 글에 이어서
2022.11.19 - [요가] - 발리 우붓 요가원 추천 요가반Yogabarn 가는 길, 가격, 시간표, 요가원 내 카페 소개

 

발리 우붓 요가원 추천 요가반Yogabarn 가는 길, 가격, 시간표, 요가원 내 카페 소개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막혀있던 비행길이 재개하고, 요즘 해외여행 가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요. 저도 최근에 발리여행을 하고 왔어요! 발리에 가고 싶었던 이유는 단연코

prajna.tistory.com


오늘은 요가반에서 들었던 요가수업들요가 외 다른 이벤트들에 대해 소개드리고,
개인적 후기를 남겨볼까해요.
한국인분들이 요가여행을 가게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서 오늘의 포스팅을 남깁니다!


 

요가반의 수업추천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갈릴테니 매우 조심스럽지만,
4개월동안 발리생활을 하면서 참새가 방앗간 들리듯 매주 2-3번씩 요가반에 갔던 데이터로
수업을 설명드려볼까해요!
꼭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1. 요가경력이 있고 근력 위주의 도전적인 요가수련을 선호하는 분


Byron선생님 수업을 추천드려요.


저는 매일아침 다른 곳에서 아쉬탕가요가를 수련했어서, 요가반에서는 어려운 수업은 안들었는데,
우붓에서 친하게 지냈던 2달살이 했던 친구가 20회 수련권을 끊어서 매일같이 Byron선생님 수업을 듣더라구요.

저보고 꼭 같이듣자고, 수업초반 아이스브레이킹도 재밌고 (수업 시작 전 옆사람과 대화를 시킨다고 하니 극I 인 분들껜 비추드려요)
선생님이 진짜 너무 좋다고 요가동작 외적으로 하루 하나씩 새로운걸 깨닫고 온다면서
입이 닳도록 얘기했는데, 저는 체력이 딸려서 가지 못했다는 슬픈 소식 ,, ㅠ

이 친구는 Byron선생님을 찬양하더니 우붓을 떠나는 날 Byron이 자기 인스타를 맞팔해줬다고 연락이 왔길래
제가 "발리에서 가장 큰 수확이구만, 추카추카" 해줬어요 ㅋㅋㅋ


 

2. 요가초보 또는 요가경력이 없지만 우붓에 온 김에 요가를 도전해보고 싶은 분


1) 클래식한 요가 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 Amit 의 쿤달리니 요가


한국에는 희소한 전통 쿤달리니요가 시퀀스와 선생님 특유의 예쁜 미소로 행복해지는 수업
tmi > 선생님은 미소강요자 세요... 광대에 쥐날 수 있으니 주의



* Paul Teodo의 Yin Yang 요가


한국과 다르게 90분을 40/40분 쪼개서 양요가-인요가로 수업을 전개하는 수업이 발리에 많더군요?
Yang요가는 우리가 흔히 접하는 빈야사, 하타, 플로우 요가 등의 동적인 요가를 말하고
Yin요가는 한 자세에서 5분 이상 머물며 힘을 최대한 빼며 유연성 향상 및 마음을 진정시키는 정적인 요가를 말해요. Paul Teodo 선생님은 찐미국인 발음이라 일단 알아듣기 쉽고, 무엇보다 잘생겼어요 ...
그리고 수업 때 틀어주는 음악 플레이리스트가 정말 기가 막히게 좋아요!
마지막에 직접 연주해주는 기타소리 들으며 쉬던 사바사나는 항상 행복했어요.


2. 완전 정적이고 휴식하는 수업을 선호한다면



* Carlos Romero 의 Yin 요가


아프리가계 선생님인데,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이 있어요.
그렇지만 수업이 정말 정적이에요. 그냥 누워서 쉬는 느낌.
그 어떤 유연성과 근력도 필요하지 않고 그냥 누워있을 자신이 있으면 참여하면 됩니다 ㅋㅋ
요가수업으로 어떠한 성취감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비추드려요.

보통 뮤지션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해서 90분동안 라이브 음악을 들을 수 있고,
tmi>> 수업 전후로 양손 들어 머리위로 하트를 그리며 뮤지션들께 감사를 표현하게 시키는 하트강요자,,,


3. 요가반에서 요가 말고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수련들


*사운드 명상


수요일 낮, 그리고 화요일, 일요일 저녁에 싱잉볼 또는 티베탄볼 명상 수업이 있어요.
저는 사운드명상의 매력을 잘 모르겠어서 수요일 낮수업만 들어봤는데,
그냥 숙면을 하고 나왔네요. 그래서 매력을 잘 못느끼나봐요 ;;
그렇지만 그런 저도 Piramids of Chi라는 센터의 사운드명상은 정말 대만족했어요!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루어볼게요 :)


* 라틴댄스



수, 목 11시에 Thoriq선생님의 각각 살사와 바차타 댄스 수업이 있습니다.
선생님 너무 착하고 순하고 귀엽고,,
수업도 완전 처음인 분들도 따라갈 수 있을만큼 부담없이 재밌어요. 원데이클래스로 커플끼리 참여하셔도 좋을 것 같고,
혼자 가서도 재밌게 즐길 수 있으니,
라틴음악을 좋아한다면, 한 번 쯤 리듬을 익히고 싶다면 강력추천드려요!


* Ecstatic Dance


발리와서 처음 알게된 프로그램인데, 그도 그럴것이,, 이런 댄스 장르가 우붓의 Yogabarn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해요.
요가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댄스수업이고 매주 금요일 저녁, 일요일 낮에 열려요.

제가 요가하러 발리왔다고하면 ecstatic dance 들어봤냐는 질문을 정말 자주 들어봐서 한 번 가봤어요,,
엄청 히피스러운 요기들 많고 100명 넘는 사람들이 모여서 축제 같은 느낌이 있어요.

DJ가 수업 초반에 언제나 "no talking, no video(입장 전 카메라에 스티커 붙여버림)"이라고 안내할 만큼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해주는게 가장 큰 매력이라고 느꼈어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참여한다면 한국에서 항상 가지고있던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는 경험 을 할 수 있어서
저는 강력추천드려요! 하지만 사람들의 춤사위를 볼 때면 현대무용을 배워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음 ,,,
부담을 내려놓고 할 수 있는 만큼 즐겨보아요 크크


Ecstatic dance 예약 방법


아 그리고 이 수업은 사전 예약이 필수라서 아래 예약방법 안내드려요.

예전에는 이렇게 줄 서서 수업을 기다렸다고 하네요…
https://youtu.be/dnCtndxC1y0



1) 웹사이트에서 classes 의 소분류 ecstatic dance 를 클릭하면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Reserve your spot now! 박스를 클릭하면 온라인 예약 링크로 넘어갈거에요.


수업이 열리는 1주일 전 온라인 티켓 구매 링크가 열리고,
수강료는 1인 130,000루피아 (한화 약 11,000원)
온라인 예약을 하더라도 수업 30분 전 쯤 넉넉히 도착하길 추천드려요.
온라인 예약 후 제공되는 e-ticket을 리셉션에 보여주면 종이팔찌를 주는데, 그걸 보여주고 입장하면 됩니다!

위의 설명에 upstairs와 downstairs 가 있는데
저는 항상 upstairs로 갔어요. 거기가 DJ가 있는 곳이라 완전 main이에요! 하.. 이정도면 ecstatic dance에 진심인 포스팅이 되버렸네요 ㅋㅋ....


1회성 이벤트 및 워크샵 신청


요가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어요.


우리나라에서도 주말에 요가워크샵을 여는 것처럼 요가반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및 워크샵이 진행되요.
어차피 영어라서 못알아듣지 않을까? 고민한다면 고민 노노,
거의 음악과 명상 등의 수업이 많아서 언어능력보단 용기와 열린마음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을거에요.


워크샵 및 이벤트 후기

제가 참여해본 두 가지 수업 후기를 짧게 적어볼게요.



1) cacao ceremony


카카오음료 마시고 노래하고 자연에 감사기도를 하는 의식이에요! 재밌고 편안해요.
선생님이 인생샷을 많이 찍어주셔서 사진 남기는거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



2) 정말 강려크한... 영적수련을 경험하고 싶다면 shamanic breathwork

이건 2명의 외국인친구들이 강추해서 가봤는데,
음... 한 친구가 들어가기 전에 서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제일 멀리 떨어져 앉자 해서 뭐지, 그정도인가 했는데
또 다른친구는 이거 하다가 기절할 수 있다 고 해서... 너무 무서웠어욬ㅋㅋㅋ
들어갔는데 곳곳에 휴지 놓여있고 수업 듣다보면 절절하게 눈물 흘릴 수 있어서 놓은거였더라고요?

다른 친구는 자긴 발리에서 너무 강력한 감정에 휩싸이고싶진 않다고 듣지 않는걸보아,
행복하고 즐거운 휴가를 계획하신분이라면 이 수업은 비추드려요.
그렇지만 선생님의 가이드와 도움으로 혼자 체험할 수 없는 조금 더 깊은 영적 경험에 관심이 있다면 추천!
저는 개인적으로 대만족했어요.



어후.. 글이 참 길어졌네요.
마음같아선 요가반 근처의 맛집도 소개하고 싶은데
근처 맛집과 요가반 이외의 다른 요가원들은 다음 포스팅을 기약해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