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

[취미생활] 여자배구 직관 후기, 김연경 경기 직관! (장충체육관 vs 인천삼산체육관 비교, 자리 예매팁)

반야 Prajna 2022. 11. 30. 12:33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올 11월 22-23 여자배구 시즌이 시작됐는데요!
시간 내어서 여자배구 경기를 보고왔어요!

서울 장충체육관은 GS칼텍스 배구단의 홈구장이고,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은 흥국생명 배구단의 홈구장인데요.
두 군데 다녀온 비교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직접 가본 자리 예매팁도 공유해요!


 

장충체육관

 


장충체육관은 서울 동대입구역 5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 GS칼텍스 여자배구 선수단

 

* 실내 온도

이 날 날이 매우 추워서 체육관이 추울까봐 걱정했는데..
실내체육관은 응원하다보니 땀날정도로 덥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핫팩이나 담요 등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요.

* 장충체육관 티켓 출력


온라인으로 예매한 티켓을 키오스크 통해서 출력하면 됩니다.
사람이 많은거에 비해서 금방 줄이 줄어들어서 편했어요.


입장도 아주 빠르게 진행되었어요
경기장 들어갈 때가 제일 설렘!!!



* 장충체육관 GS칼텍스 굿즈 판매, 응원부채 1000원


체육관에 들어가면, 각종 재밌는 이벤트가 많아보였어요.
첫 득점 맞추기, 굿즈 판매, 응원부채 판매, 스티커 증정 등등!



참고로 스티커를 받으면 안에 민트색 동그라미가 있는데 그걸 핸드폰 플래시에 붙이면 민트색 조명이 된대요!
그게 좀 예뻤음... 굿아이디어.
그리고 응원부채는 환경부담료 때문에 1000원을 내고 구매해야해서 조금 아쉬웠어요.

* 장충체육관 자리


장충체육관 2층으로 예매를 했었는데, 생각보다 가까워서 정말 좋은 자리에서 잘 구경하고 왔어요!
각 경기 5일전 오후 3시에 경기티켓이 오픈되니, 시간맞춰서 좋은 자리 예매하시면 좋겠어요.



참고로 아래 좌석 기준으로 표시된 자리가 관람하기 좋아요!

 

* 장충체육관 경기 중 취식 가능여부


취식은 가능했어요. 주변에 사람들이 많이 음식을 사들고 올정도였고,
저희도 김밥이랑 커피 등을 사가서 먹으면서 관람하고,
취식 후에는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봤어요.


인천삼산월드체육관

 


7호선 삼산체육관역 3번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가면 바로 보여요.

 

* 흥국생명 여자배구 선수단


* 인천삼산채육관 티켓 발권


인천삼산체육관은 장충체육관과 다르게
온라인으로 예매한 티켓을 직접 직원 매표소에서 발권해야하는 시스템이었어요.
저는 30분정도 일찍 도착한 덕분에 붐비지 않고 빠르게 교환할 수 있었어요.


여기도 티켓에 있는 큐알코드로 입장을 진행해서
아주 빨리 입장할 수 있었어요

 

* 인천삼산채육관 흥국생명 굿즈 판매, 응원부채 1000원


그리고 흥국생명도 여러 이벤트들이 있었는데
조금 직관적이지 않고 복잡한 느낌이 들어서 *_* 그냥 패스했어요.



그리고 장충체육관과 다르게 응원부채가 무료였어요.
저희는 잘 쓰고 경기 끝나고 잘 반납하고 왔습니당 ㅎㅎ

 

* 인천삼산채육관 - 자리


조금 급하게 예매한 감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2층으로 예매를 했고
장충체육관이랑 비슷할거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멀었어요.. 눈물...



같은 2층인데 장충체육관이랑 이렇게 다르다니요?
인천삼산체육관 1층이 장충체육관2층느낌이고
여기 2층은.. 사진의 하늘색 좌석인데 그냥 안드로메다.. ㅎㅠㅠ


김연경이 소속되어있는 흥국생명은 자리 예매가 너무 핫하다고 들었는데.
자리를 보니 더 실감이 났어요 ㅠㅠ



다음 번에 간다면 아래 영상보고 똑같이 연습하고 가야겠다고 다짐..
https://www.youtube.com/watch?v=sxbdCG6Ayhg


또 다른 꿀팁이라면, 흥국생명 홈경기의 경우
흥국생명 상대팀의 원정좌석으로 예매를 하는 것도 좋은 자리를 얻는 방법이 될 것 같아요!
(흥 넘치는 응원을 못하겠지만... ㅎ)

* 인천삼산채육관 -흥국생명 응원


그리고 놀랍게도 평일 저녁7시 경기였지만
카메라가 있는 곳 빼고는 자리가 다 차있었고
응원열기가 장난 아니었어요!

스파이크연습 중인 김연경
서브연습중인 김연경과 관중 응원

 

* 인천삼산채육관 - 취식 가능여부


취식은 장충체육관과 다르게 음식을 먹는 사람은 많이 없었어요.
취식 금지에 대한 안내내용이 나오지 않은걸로보아
취식은 가능할 것이에요!


경기 후 마무리중인 김연경

솔직히 경기는 TV로 봐도되지만, 직관을 하는 매력은
관중들 응원 에너지가 크다고 이번에 또 한번 느꼈어요!

여자배구가 인기가 많다는걸 온몸으로 실감하고 온 날들이었지만,
여자배구보다 사실 김연경의 인기를 실감하고 왔네요...!
경기장 자체로는 서울이나 인천이나 큰 차이가 없었고,
김연경이 있냐 없냐의 차이 ㅎㅎ


다음번엔 GS칼텍스 홈경기에 상대팀이 흥국생명인 경기를 노려봐야겠어요 *_*

참고로 여자배구 경기 생중계는 네이버스포츠, KBS N SPORTS, SBS SPORTS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