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_경제_경영지식

[언어공부] 혼자 영어공부 꾸준히하기 _ 스낵잉글리시 사용후기

반야 Prajna 2022. 8. 13. 13: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반야입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남기네요 :)
오늘은 제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영어공부 어플 “스낵잉글리시”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1. 스낵잉글리시 시작배경


저는 지난 1년 간 화상영어 어플을 이용해서 영어공부를 해왔었는데요,
덕분에 영어에 자신감이 붙어서 해외여행도 자신있게 다니게 되었어요!
요즘도 해외에서 머물고 있는데, 다양한 외국인들을 만나면서
큰 두려움 없이 스몰토크를 할 수 있다는게 얼마나 보람찬지,, 느끼며
지속적인 영어공부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당 ㅎㅎㅎ

제가 해외에서 머물면서 친해진 친구가 저한테 한 번 이런 얘기를 하더라고요.
너의 영어는 가끔 too perfect 해서 깜짝깜짝 놀란다! …
그 친구는 저에게 너무 딱딱하게 문법을 지켜서 말하거나, 어색한 표현을 쓸 때가 많다고 했습니다 ㅋㅋㅋ

영어를 배워서 알아듣고 말은 하는데, 자연스러운 표현은 어떻게 배워야하나,, 고민하다가
우연한 기회로 스낵잉글리시를 발견했고,
지금 저의 니즈에 딱이다! 라는 생각에 어플 사용을 시작하게 됐어요.


2. 스낵잉글리시 소개


100% 제 추측이지만 스낵잉글리시 라는 이름은, 꼭 스낵 먹듯이 가볍게 영어공부를 하자는 의미 같았어요.
그리고 영어로 된 해외 유투브 브이로그, 숏릴스 등의 자료를 보면서 실전 영어를 익힐 수 있어서,
마치 가볍게 영화보면서 팝콘 먹듯, 브이로그를 보면서 영어공부를 스낵처럼 집어먹는 느낌이랄까요?!
그럼 제가 캡쳐한 어플 화면으로 더 자세히 소개해볼게요!

1) 메인 화면 - 브이로그, 숏릴스 등 트렌디한 영상 제공 / 직관적인 레벨(난이도) 표시


직관적인 레벨 표시
위 화면이 메인 화면인데요, 핸드폰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캡쳐한거에요.
직관적으로 표시된 레벨표시로 선택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트렌디한 영상자료
그리고 약 20년전부터 지겹게 들어온.. 미드와 영화로 영어공부 한다는 말,,
실제로 전 올해 영어공부 목적으로 프렌즈를 시청했지만,
‘과연 이런 표현을 요즘 시대에도 쓸까? 너무 올드한 표현이면 어떡하지’ 라는 의구심이 생겼었거든요.

스낵잉글리시는 마치 이제는 좀 바뀌어야하지 않겠어요? 라고 말하는 것처럼
트렌디한 영상으로 영어공부 할 수 있다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ㅎ


2) 휴대에 용이한 간결한 회차 구성


휴대 용이
그리고 저도 예전에 영어 유투브영상을 좀 편리하게 시청하고자,,,
한글, 영어 듀얼자막이 지원되는지 알아본 적이 있었는데,
맥북 등 노트북에서는 듀얼 자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패드, 휴대폰은 제공이 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대다수더라구요.

그런데 스낵잉글리시를 사용하면 이동 중 핸드폰으로도
재밌는 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듀얼자막을 사용할 수 있어
영어공부에 정말 실용적이라고 느꼈어요.

그리고 자막에 있어서 아래 화면의 숨김 버튼을 누루면 1) 한영자막 2) 영어자막만 3)한글자막만 4)자막없음
이렇게 4가지 버전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영상 시청 후 wrap-up 구성
그리고 영상시청 후, 스낵잉글리시에서 세가지 정도의 표현을 point로 집어주는데요.
실용적인 표현 또는 어려운 단어 등을 자세한 예시를 통해 공부하는 코너가 있더라구요.
영상볼 때 한 번 슥-보고 지나가서는 제 머리에서도 슥- 떠나갈 것 같은 표현을
머릿속에 눌러주는 기분이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간단한 퀴즈로 한 회차를 마무리하는 구성입니다-!
퀴즈도 양이 많지 않아서 위에 말한대로 스낵처럼 가볍고 좋았어요.


3. 스낵잉글리시 사용 솔직후기

화상영어는 쌍방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가 갖고있는 영어실력이 한정되어있다면, 하는 말이 제한되기때문에
사용하는 표현을 늘리기 위해서 일방적인 학습방향으로 영어공부로 채워야하잖아요?
실용적인 표현을 효율적으로 학습하기에 최적의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 “단어암기”라고 하기보다는 표현을 익힌다는게 더 어울리는 표현일 것 같아요.
흥미롭고 관심가는 브이로그를 시청하면서
“아 이런 맥락에선 이런 표현을 사용하는구나,,”라고 자연스럽게 뉘앙스를 배우는 기분이에요.
딱딱하게 문법을 짚어주는 화상영어랑은 다른 색다른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실제로 이 어플로 영어공부를 한 날,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고 결제를 하고 나오는데,
커피값을 결제하면서 “여기 커피 정말 맛있어, 나 3일을 연속적으로 왔잖아.” 라며
스낵잉글리시에서 배운 영어표현을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1) 취향에 맞는 유투브 영상을 듀얼자막으로 부담없이 출퇴근길에, 이동하면서 영어공부하고,
2) 트렌디한 영상 시청으로 트렌디한 표현도 배우고,
3) 점점 상승하는 영어실력에 맞게 상위레벨의 영상까지 시청하며
꾸준히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스낵잉글리시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오늘 포스팅을 마칩니다.

저는 체험권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